demo

 

Make it! Demo-Day Seoul will present work in progress by hackers, makers, activists and artists in Seoul. It is a public event open to all. Feb 1st will be workshop on open source technology and culture, Feb 2nd will be Demo-Day featuring participants work. High tech/ Low tech/ D.I.Y are all welcome! It will be at Gallery Factory, Seoul.

 

만들자! 데모-데이는 2013년 10월에 예정된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에서 선보일 만들자! 공작소를 준비하는 과정을 소개하고 협업할 분들과 만나기 위한 행사이다.

첫날은 만들자! 공작소를 기획하는 최태윤이 오픈소스와 공공예술에 대한 워크숍을 진행한다. 아마츄어들이 정보를 공유하면서 3D 프린터를 만들 수 있는 것처럼 분산된 협력과 로우-테크와 하이-테크를 이용해 창작하는 사례를 소개하고 참가자는 직접 간단한 회로를 만드는 경험을 할 수 있다. 둘째날은 한국에서 활동 중인 미디어 아티스트, 해커, 개발자, 활동가들이 진행 중인 프로젝트와 공동체를 소개하는 데모-데이를 진행한다. 데모-데이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작업 중인 과정을 공개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기회이다. 이틀간의 행사를 통해서 현재 한국의 상황에 맞는 메이커 운동과 해커스페이스의 조건을 파악하고, 이런 움직임이 공동체 참여 중심의 공공예술로 연결될 수 있는 가능성을 생각하고자 한다.

 

 

Demo-Day Seoul | 2013 | Organizing